수부지 쿠션 추천 best 5/ 세미매트 쿠션, 올리브영 쿠션 추천

수부지 피부는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서 유분이 많이 생기는 피부입니다. 수부지 피부가 쿠션을 고를 때도 선택 사항이 많아지는데요. 글로우 쿠션을 쓰자니 처음은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면 뭉치고 안예쁘게 무너져서 오히려 미스가 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세미매트 쿠션을 쓰는 것이 나은데요. 세미매트 쿠션중에서도 올리브영에서 볼 수 있는 수부지 쿠션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본연의 맑은 결을 살리는 내추럴 글로우로 투명하고 내추럴한 커버의 쿠션입니다. 맑은 수분을 머금은 모이스처 핏 텍스처가 마치 내 피부에서 베어 나오는 듯 얇고 투명한 윤기를 연출하며 휴 밸런싱 파우더가 본연의 피부색은 살려주고 자연스러운 커버를 연출하여 좋아보이는 피부로 완성이 가능합니다. 살결 모양의 팔레트가 내용물을 퍼프에 균일하게 조절시켜 더욱 얇은 밀착감을 만들어 주며 스킨 코팅 픽서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지속이 가능하며 피부톤에 안정된 누드 커버리지로 본연의 피부에서 가장 자연스럽게 연출이 됩니다.

약간 세미매트한 질감으로 수부지 피부가 쓰기에 딱 좋고 옐로우 빛이 도는 쿠션으로 평소 쓰는 호수보다 한단계 낮은 것을 선택해야 피부색과 잘 맞습니다. 지속력이 좋아서 수정화장이 따로 필요없고 커버력도 큰 잡티 빼고 다 가려져요! 건조한 날씨에는 약간 뜰수도 있어서 기초케어를 탄탄하게 하고 발라주면 좋고 한번에 두껍게 바르는 것보다는 얇게 여러번 레이어링 해서 바르면 밀착도 잘되고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2. 라네즈 네오 쿠션 매트

라네즈 네오 세미매트 쿠션

네오의 심리스 기술로 0.17um 초미세 입자의 파우더가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블렌딩되어 얇지만 더 완벽해진 커버력으로 붉은기를 가릴 수 있으며 땀과 피지에 강해 여름철에도 쓰기에 좋은 쿠션입니다. 판테놀, 연꽃추출물, 블루 히알루론산, 콘민트 추출물이 들어가 있어 피부에 더욱 좋고 퍼프를 고정할 수 있는 도트가 있어서 퍼프를 떨어트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커버력, 지속력이 좋고 색도 자연스러워서 쓰기 좋은 쿠션으로 엄청 건조한 날 빼고는 쓰기에 좋은 쿠션입니다.

커버력이 좋아서 깔끔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고 색상이 예뻐서 도자기 피부같은 표현이 되는 쿠션! 속건조가 심하신분들은 건조한날에 바르면 뜰수도 있어서 기초케어 탄탄하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쿠션도 얇게 여러번 레이어링 해서 발라야 지속력도 길어지고 밀착이 좋습니다.

자세히보기

 

 

 

 

3. 에스쁘아 비벨벳 커버쿠션

에스쁘아 비벨벳 커버쿠션

모공을 촘촘하게 커버해주는 커버 쿠션으로 기존대비 59% 미세해진 하이데피니션 파우더로 모공을 촘촘하게 메워 얇고 매끈하게 커버를 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을 더욱 미세하게 도포할 수 있는 히팅공법 담지체로 양조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유연한 필름막을 한 겹 더 강화한 트리플 레이어 필름 포머로 픽서로 고정한 듯 무너짐없이 깨끗하게 유지되는 초밀착 커버가 가능합니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건조함은 꽉 잡고 피부 진정 및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피토스테롤, 베타글루칸 등 컴포트 벨벳 매트 성분으로 헬시커버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상아빛 컬러쉐이드로 내 피부에 맞춘듯한 자연스러운 컬러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얇게 레이어링해서 발라주면 예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지속력, 커버력이 좋아 수부지 피부가 쓰기에 좋은 쿠션입니다.

커버력이 좋아서 붉은기 커버가 잘되고 지속력이 좋아서 수정화장이 따로 필요없는 쿠션! 얇게 레이어링해서 발라야 예쁜 피부이 가능합니다. 지성 피부, 수부지 피부가 쓰기에 좋고 매트한 제형이라 수정화장용으로는 안예쁘게 올라가서 비추천하는 쿠션입니다.

자세히보기

 

 

 

 

4.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클리오 킬커버 더뉴 파운웨어 쿠션

가볍게 밀착되어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 킬커버로 기존 대비 더 작아진 파우더가 더 얇고 촘촘하게 피부에 쌓여 가벼운 피부 표현 연출해 답답하지 않고 피부 굴곡 사이를 메꿔주어 더 매끈하고 얇은 피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커버와 섬세한 피부 표현으로 보정한듯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커버력이 좋아서 잡티가 잘 가려지며 세미매트한 제형으로 복합성, 수부지 피부가 쓰기에 적당한 쿠션입니다.

모공끼임없고 꽤 촉촉한 편으로 건조한 날에 발라도 부담이 없는 쿠션! 발랐을 때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피부 표현이 됩니다. 커버력, 밀착력 다 좋은 쿠션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살짝 무너지는 느낌이 있어서 수정 화장은 필요한 쿠션입니다.

자세히보기

 

 

 

 

5. 헤라 글로우 쿠션

헤라 글로우 쿠션

맑고 깨끗하게 유지되는 속광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쿠션으로 2.5배 더 섬세해진 입자가 피부에 얇게 초밀착되는 빌더블 커버로 밀착이 잘 돼 도자기같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64%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된 클린 포뮬라로 촉촉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커버와 섬세한 윤기로 완성한 맑고 깨끗한 세미 글로우로 속광의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세미매트한 제형으로 밀착력이 좋고 지속력이 좋아서 수정 화장없이 오래 지속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하는 쿠션으로 세미매트한 제형이며 색상이 상아빛으로 올라가서 도자기 같은 피부가 되는 쿠션입니다. 큰 트러블 빼고는 커버가 다 되는 편이고 은은한 속광이 보여서 피부가 더 예뻐 보이는 효과가 있는 쿠션! 무엇보다 밀착력, 지속력이 좋아서 무너짐이 없어 수정화장이 따로 필요하지 않는 쿠션입니다. 다만 건조할 때는 좀 뜰수가 있어서 기초케어는 탄탄하게 하고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세미매트 쿠션, 수부지 쿠션 추천해 드렸습니다.

 

Leave a Comment